본문 바로가기

2017/12

(6)
파이썬 32bit, 64bit 모두 설치했을 때 초기세팅 방법 파이썬을 시작하면서 버전에 관해 문제가 많았다.호환성이 좋다는 파이썬이라고 들었는데...(다른 것들은 얼마나 더 안 좋다는 것인지?) 일단 파이썬 최신버전 64bit을 설치했다. 그리고 데이터 사이언스를 편하게 하기위해 아나콘다 64bit을 설치 했다. 거기에 Pycharm. 그리고 docker 등등 많이도 깔았다. 문제는 win32com관련하여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발생했는데.64bit의 pywin32로 실행을하면 실행시 문제가 발생했다.그래서 파이썬 32bit을 설치했다 (참고) 그리고 pywin32를 설치하려니 설치가 되지 않는다.pip install - 명령어를 하면 먼저 환경변수로 지정된 64bit이 열린다.그래서 python 32bit 설치 경로를 이용해서 설치 시도 했는데 (path/pyt..
파이썬 win32com 사용시 에러 해결 대신증권 혹은 크레온을 이용한 시스템 트레이딩을 공부하다가 에러가 발생 했다.com_error: (-2147221164, '클래스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None, None)난감.. 누군가 파이썬을 32비트로 설치하면 된단다. 귀찮.. 아나콘다를 이용해서 32비트 버전을 만들었다. 1234set CONDA_FORCE_32BIT=1conda create -n py36_32 python=3.6activate py36_32 Colored by Color Scriptercs실행하고, win32com을 설치하려고 보니. 버전에 해당하는 라이브러리가 없단다. 왜지. 예제는 3.6버전으로 돌리던데...홈페이지에 들어가봐도 3.3버전까지 밖에 없다. 삭제하고 3.3버전 설치 했는데 동일한 에러가 뜬다. 포기하기 전..
무료(오픈소스) 단위 변환기 ConvertALL http://convertall.bellz.org/ 단위 변환기 지원하는 단위(Unit)이 엄청 많고 (기계/전자/물질특성 등) 사용이 엄청 편리하다. (매틀랩이나 공학용 계산기에서 쓰듯 하면 아래 가능한 것들이 나열됨) 파이썬과 PyQT를 이용해서 만들었단다. 회사에서도 사용가능, 수정 및 재배포 가능ConvertAll is free software; you can redistribute it and/or modify it under the terms of the GNU General Public License as published by the Free Software Foundation; either Version 2 of the License, or (at your option) any later..
Mirco SD 혹은 SD 카드 초기화 포멧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하다가, 서설프게 이것 저것 만지다 보니 기기가 랜을 인식 못 한다.포멧을 하려고 보니.인식이 제대로 안된다. OS를 SD에 설치할 때, win32diskImager 프로그램을 흔히 쓰는데, 거기서도 드라이브 인식이 안되고.포멧도 불가능이라고 뜨고.막상 연결은 되어 있고..이럴 때 완전히 초기화를 한번 해보자. 일단 Diskpart를 실행1실행 혹은 CMD(명령프롬프트)에서 diskpartcs Diskpart가 실행되면, 지금 연결되어 있는 드라이브들이 무엇인지 확인 1list diskcs 용량이나, 연결을 끊어봄으로써, 무슨 디스크가 포멧하고자 하는 디스크인지 확인하고. 여기서 만약에 '디스크 2'를 포멧하고자 한다면 선택.1select disk 2cs원하는 드라이브가 선택되었다는 메..
완전무선 이어폰(Wireless) Jabra Elite 4.5 Hr 요즘 쇼핑을 잘 안하는데.운동을 핑계로 요즘 유행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을 샀다. Jabra Elite 4.5 HR 한국 가격 299000원이다. 나는 팩토리 리퍼 모델로 12만원정도에 구매했다. 에어팟을 살까 하다가, 에어팟은 오픈형이라 내 스타일이 아니다.남에게 민폐 같기도 하고, 볼륨도 더 크게 들어야 해서 귀에 빨리 망가질 것 같기도 했다. 삼성 아이콘X를 살까 해서 검색해보니.롯데 면세점에서 12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에서 코덱 문제로 인해 음질이 안 좋단다.참고로 아이콘X 음질평도 괜찮고 (안드로이드 한정), 음악도 넣을 수 있고 (폰 안들고 뛰어도 된다) 작은편에 속하니, 원하면 면세점으로. 마침 저렴하게 풀린 Jabra elite를 샀다.심박체크도 되니, 운동할 때 너무 좋겠..
아이패드에서 파이썬 코드 실행 with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파이썬을 공부하고 있는데. 항상 노트북을 들고다니기도 귀찮고.항상 들고 다니는 아이패드에서 실행을 하고 싶었다.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된 모듈만 잘 설치 되면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이게 쉬운일은 아닌가보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유료 어플을 구매하는 것이다. Pythonista (9.99달러)공식홈페이지: http://omz-software.com/pythonista/AppStore: https://itunes.apple.com/us/app/pythonista-3/id1085978097?ls=1&mt=8 장점: 인터넷연결 없이도 자체적으로 파이썬 코드를 실행해볼 수 있다.단점: 모듈설치가 어렵고, 코드를 옮기기 불편하다.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는 있다. Pythonista Tools : htt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