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9

(5)
Drop Box를 이용한 쉬운 파일 공유 방법 (url 주소 공유) 드랍박스를 통해서 웹하드에 올려놓은 파일을 링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할 수 없는 그것을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드랍박스 아이디가 있어야합니다. http://db.tt/XMUL5Xt (이건 제 추천으로 가입하는 주소인데, 서로 윈윈이니까 친구한테 추천받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로 해주시면 감사 :)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생략하겠습니다. 워낙 쉽고 주제에서 벗어납니다) 공유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쌍방향 공유와 일방적 공유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초대를 통해서 공유가 이루어지는데 초대받은 상대도 파일을 업로드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업로드파일은 초대를 해 준 계정에서 수정되고 관리 또한 초대를 해준 사람이 참여인 관리를 합니다. 어떤 프로젝..
죽음과 고차원에 대하여 어제 벌초를 하러 갔다가 죽음에 대해서 또 사후 세계에 대해서 생각이 들었다. 유형과 무형 사람의 몸과 혼이다. 혼의 존재에 대해서는 말들이 많고 종교적인 이유로 혹은 자신의 신념적인 이유로 믿는 사람과 안믿는 사람들로 나누어진다. 나는 혼의 존재에 대해서 믿는다. 다만 흔히 생각하는 혼과 조금 다를 뿐이다. 죽음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혼의 존재에 대해서 믿는 사람들은 몸과 혼의 분리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그 반대의 사람들은 신체에 생긴 문제점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로 죽음을 정의할 것이다. 나는 앞서 말했듯이 혼의 존재에 대해서 믿기 때문에 전자들과 같이 생각한다. 그럼 여기서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은 혼이 도대체 무엇이냐 하는 것인데 혼의 존재에 대해서 믿는 사람들에게 묻는다면 사람의 형상을 띈 사람의 ..
OS별 머신넘버(machine number)알아내는 방법 매틀랩을 설치할 때면 항상 머신넘버를 물어봅니다. 윈도우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맥에서는 쉽지 않네요. 이것은 아마 익숙하지 않아서이겠죠. 나중엔 맥이 쉽구나 할 수도 있겠죠. 하하. 이게 윈도우에서는 할 수 있는데 맥으로 갈아타니 전혀 감도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mathwork에 메일을 보내서 알아냈습니다. 윈도우 Windows: 1) Click the “Start Menu” (Usually located in the lower left corner) 2) Scroll over “All Programs” 3) Scroll over “Accessories” 4) Select “Command Prompt” 5) Type “vol c:” and press Enter Your Host ID is th..
학위에 대한 고민 요즘 자주 하는 고민은 공부를 언제까지 하는가인데 배움이야 항상 언제까지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학위를 학사 석사 박사 중 언제까지 공부해야하는지 무엇이 나에게 가장 좋은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무작정 랩실에 들어와 생활 하고 있지만 내가 배우고 있는 것인지 단순히 일하는 것인지 모를 때가 많다. 돈은 돈 대로 쓰고 일을 한다면 그만큼 비효율적인 장사가 어디있나. 내 꿈은 정해져있다. 내가 나중에 한 4-50대가 되었을 때 하고 싶은 일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학위라는 것도 그것에 가장 효율적인 과정을 택하고 싶다. 다만 그것을 모르는 것이 문제다. 연구직으로 계속 일할 것이라면 당연히 박사까지 하는 것이 가장 나을지 모르겠으나 나는 공학도로써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만들고 싶다. 삶을 좀 더 편하게..
맥북프로 2011년형 메모리 업그래이드 맥북에어를 사려고 2011년형을 기다리다가 포기하고 맥북프로를 산 나로써는 에어 신형이 나오고 나니 맥북프로가 구리게 느껴졌다. 사실 대부분의 평 또한 맥북프로13인치는 이제 장점이 없어져버렸다고들 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맥북프로만의 장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업그래이드다! 업그래이드를 해도 AS가 가능하다! 정말이다! 어느나라를 가던! 그것은 변함이 없다. 이 애매한 위치에 있는 맥북프로를 정말 프로답게 바꿔주자며! SSD와 램을 업그래이드하기로 마음 먹었다! 지금! 2011년 8월 현재 D램값이 60센트도 안되게 가격이 떨어짐에 따라 그게 주가 되는 Memory의 가격이 폭락하였다. 그리하여 4G하나에 2만원 중반대로 살 수 있다! 외국사이트를 이용하면 더 싸지만 배송비나 시간이나 고려했을 때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