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정보_리뷰

[책] 미움받을 용기

참 오랫동안 읽었다.

책읽기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은 이유도 있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자주 책을 덮게 만든 이유가 크다.


나는 다른 사람에 비해서 유독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곤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러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자유로운 사람은 남에게 미움을 받을 수 있는 용기가 있는 사람이다.


아들러의 심리학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심리학이라는 어쩌면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대화형식으로 아주 쉽게 적혀져 있어서 읽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다.


책을 다시 펼쳐보며 적는게 아니라 무슨 내용이 있었는지 잘 기억나지 않음에도

그 읽고 있던 순간 순간의 느낌 때문에 모든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Energeia 라는 말도 너무 의미가 좋아서

요즘 머릿 속에 자주 되뇌인다. 


그냥 느낌만 적으려고 했지만.. 아무리 그래도 내용은 하나도 못 적겠다...(기억이 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