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ead it later 를 RSS로 구독해서 읽는 방법

read it later는 웹사이트를 보다가 읽고 싶은데 시간이 없을 때 북마크해놓을 수 있는 프로그램 혹은 웹사이트 이름이다.
비슷한 경쟁업체로는 instapaper가 있고 readability도 비슷한 기능을 한다.
서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read it later는 다른 것들에 비해 원문 사이트를 보존하는 기능을 한다는데에 장점과 단점이 있다.

이들 모두는 웹 브라우저 확장기능이나 이들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어플들에서 쉽게 추가할 수 있고
웹사이트나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읽을 수 있다.

문제는 웹사이트는 불편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사는 것은 정말 돈 아까운 일이다. (라고 나는 생각한다.)
맥을 예로들면 '리드 잇 레이터' 리더 프로그램은 4달러이고 (이게 가장 싼것이다!!)
4달러 얼마 안하지만 기능도 별로 없다. 가독성도 높다고 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내가 쓰는 rss구독 프로그램 reeder를 이용하고 싶어 
read it later의 rss 주소를 얻고 싶어 졌고 결국 찾아내었다! (찾는 자에게 복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공유한다. (원본은 영어로 되어 있었기에..)

읽지 않은 항목 구독 방법 Unread List:

http://readitlaterlist.com/users/USERNAME/feed/unread

읽은 항목 구독 방법 Read List:
http://readitlaterlist.com/users/USERNAME/feed/read

모든 항목 구독 방법 All Items:
http://readitlaterlist.com/users/USERNAME/feed/all

*여기서 주의할 점은 주소에 보이는 대문자 ( USERNAME ) 부분에 자신의 readitlater 아이디를 넣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주소를 구글리더나 한RSS 등에서 추가해보면
다른 블로그 RSS와 동일하게 읽을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연동성이 좋지는 않은 듯 하다.)

이 글을 쓰다가 생각해보니
다른 사람의 readitlater 아이디를 알고 있으면 그 사람이 어떤 글을 읽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뭐 안 알려주면 끝이지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한두가지 아이디를 사용하니 알아내는건 일도 아니다.
악용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서로 좋은 글을 공유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니 알려둔다.